1. 일반적인 감기나 독감과는 다르게 고열(高熱)과 함께 오는 갑작스러운 극심한 두통이나 경련이나 혼수상태가 오는 경우입니다. 2. 시간이 지날수록 두통의 횟수와 정도가 점점 심해지며 두통 때문에 잠에서 깨거나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심한 두통을 느끼며 메스껍고 구토를 하며, 팔다리에 마비가 오거나 언어장애, 눈이 침침하여 잘 보이지 않거나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3. 갑작스럽고 둔탁한 흉기로 머리를 맞아 깨질 것 같은 정도의 극심한 두통, 심한 구역질과 구토, 실신하거나 의식이 없거나 또 안검하수(윗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는 현상) 및 복시(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현상), 빛을 싫어하거나 목이 뻣뻣해지거나 또 경련과 발작을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1. 일반적인 감기나 독감과는 다르게 고열(高熱)과 함께 오는 갑작스러운 극심한 두통이나 경련이나 혼수상태가 오는 경우입니다.
2. 시간이 지날수록 두통의 횟수와 정도가 점점 심해지며 두통 때문에 잠에서 깨거나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심한 두통을 느끼며 메스껍고 구토를 하며, 팔다리에 마비가 오거나 언어장애, 눈이 침침하여 잘 보이지 않거나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3. 갑작스럽고 둔탁한 흉기로 머리를 맞아 깨질 것 같은 정도의 극심한 두통, 심한 구역질과 구토, 실신하거나 의식이 없거나 또 안검하수(윗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는 현상) 및 복시(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현상), 빛을 싫어하거나 목이 뻣뻣해지거나 또 경련과 발작을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이런 증상의 경우에는 지체하지 말고 큰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